반응형
보다 풍부한 프로그래밍이 되기 위해선 외부의 파일을 불러와 데이터를 처리하고 가공할 수 있어야 한다. 외부에서 3D 모델 파일을 불러와 처리할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까?
▷XFile
XFile이라는 노드를 통해 간단한 육면체 도형을 외부(vvvv를 깔면 자체적으로 깔리는 외부데이터)로부터 불러올 수 있다. XFile을 통해 불러올 수 있는 파일들은 확장자가 .X 로 되어있는 파일들이다. .X 확장자는 많이 쓰이지 않기 때문에 범용성이 부족한 노드인 것 같다.(관련 전공자가 아닌 쌩초짜라... .X 확장자가 정확히 무엇인지 몰라서 범용성이 부족하다는 의견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ColladaFile
조금 더 복잡하고 다양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3D 그래픽 파일을 불러오기 위해서 ColladaFile 노드를 사용한다. 보다 다양한 조작이 가능한만큼, ColladaFile 노드를 바로 PhongDirectional에 붙이면 안되고 Mesh(EX9. Geometry Collada) 노드를 거쳐서 입력해야 한다. 또한 Mesh와 FileTexture 노드를 함께 사용해야 완벽한 입체 표현이 가능하다.(Mesh와 FileTexture의 연결 방식 잘 확인할 것!)
▷데모 영상
위에서 배운 2가지 노드가 실제로 어떻게 작동하는지 데모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
'교육은 한 사람의 인생을 바꾼다 > AI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완전 초짜 VVVV : 마우스 인터랙션으로 그림판 기능 구현 (1) | 2021.01.25 |
---|---|
완전 초짜 파이썬 : 예제 총정리 (2) | 2021.01.24 |
완전 초짜 VVVV : 불규칙한 수치데이터 다듬기 (1) | 2021.01.22 |
완전 초짜 VVVV : 키보드 입력 (1) | 2021.01.21 |
완전 초짜 VVVV : 마우스 좌표값과 상태 (2) | 2021.01.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