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285

가상화폐 포트폴리오 + 매매일지 : 21.4.7 ~ 4.21 ▷21.04.21. 매매내역 이번 4월 중순에는 나름대로 많이 올라간 코인들을 정리하고 내가 가진 많은 코인들을 좀 한군대로 집중시켜 수익률을 극대화해보려고 했다. 4.11~16일까지 나름대로 여러 코인들을 처분하며 잘 진행되나 했는데... 4.18~4.21 지금까지도 진행중인 큰 조정 때문에 나의 스케줄이 망가지게 되었다... ▷21.04.6. 포트폴리오 현황 조금씩 줄여가고 있다가, 조정에 크게 떨어지면서 또 저평가된 것 같은 코인들을 허겁지겁 주워담다보니... 무려 36가지 종목을 보유하게 되었다. 그래도 몇 종목 제외하고는 다 펀디멘털을 좋게 보는 코인들이라 종목이 많아졌다고는 해도 크게 부담되는 건 없다. 한때 수익금만 1억이 넘었었는데, 이번 하락의 정점에서 4000정도 날리고 지금은 2000.. 2021. 4. 21.
가상화폐 포트폴리오 + 매매일지 : 21.3.24 ~ 4.6 ▷21.04.6. 매매내역 이번 3월말~4월 초 동안 가상자산 시장에 가격이 많이 상승했었다. 따라서 몇번의 매매가 진행되었다. 잡코인 펌핑이 활발한 장이어서 펌핑에 LBC를 전액 매도했고, 예상치 못한 TON의 상승에 TON도 다 매도했다. 카이버네트워크도 적당히 수익실현한 모습. ▷21.04.6. 포트폴리오 현황 조금 조금씩 좋아보이는 코인을 사다보니, 어느새 29종류의 코인들을 가지게 되었다... 갯수를 좀 줄이긴 해야하는데 하나같이 다 좋아하는 코인들이라(TEAT 이 ㅁㅊ넘 빼고...) 팔 엄두도 안난다. 남들은 김치코인, 잡코인 사서 수익률이 몇천%라던데... 나는 거의 메이저 코인들이라 어디 자랑할 수익률도 아니다. 그나마 좀 오른건 소량 매입한 BNB, 파일코인정도? 그래도 4월 초에 들어 .. 2021. 4. 6.
이더리움이 영속하는 이유 플랫폼 코인의 근본 이더리움. 오래된 코인인 만큼, 에이다 이오스 폴카닷 바이낸스체인 같은 경쟁자가 많다. 일명 이더리움 킬러들. 이런 플랫폼 코인들은 이더리움의 아성을 무너뜨릴 수 있을까? ▷진화적 안정 전략(ESS) 갑자기 뜬금없이 진화 생물학 이야기를 해본다. 리처드 도킨스의 '이기적 유전자'에 나오는 이야기 인데, 한마디로 설명하면, 집단의 대다수가 선택하고 있는 전략이 (진화적으로) 최선의 전략이라는 뜻이다. 소수가 선택하는 전략은 빠르게 득세할 수는 있지만 주류가 될 수 없다는 뜻. 감이 안잡히니 예를 들어보자. 이더리움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기 때문에 트렌젝션 속도가 느리다. 에이다는 이보다 빠른 트렌젝션 속도를 장점으로 과열된 이더리움 생태계를 대체하기 시작한다. 그렇게 이더리움의 사용자 .. 2021. 4. 4.
비트코인 100억 간다 요즘 암호화화폐 시장이 핫하다. 주변 지인들도 코인투자와 관련해서 연락 오는 사람들이 한 두명 씩 늘기 시작한다. 많은 사람들은 궁금해한다. 비트코인은 얼마나 오를까? 나는 1비트코인이 100억까지 갈거라고 생각한다. 왜? 기관 투자가의 참여가 늘어나서, 양적 완화의 헷지 수단이라 등등 누구나 알고 있는 식상한 이야기는 넣어 두자. ▷죽일 수 있었으면 죽였을 것 지금 현재 기축통화인 달러를 위협하는 가장 큰 장애물은 당연 비트코인이다. 세계에서 가장 '힘이 쎈' 미국이 자신들의 부의 원천인 달러의 기축통화 지위를 위협하는 대상을 제거하지 않을 이유가 없지 않을까? 당장 금지를 해서 비트코인을 없애버렸을 것이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비트코인은 아직 살아있다. 10년이 넘는 시간이 있었지만 아직도 살아있다.. 2021. 4. 3.
보정동에서 회덮밥을 먹고싶다면? - 홍아저씨초밥 오랜만에 보정동 카페거리의 맛집 추천! 원래 보정동 카페거리에서는 항상 ‘스시율’만 갔었는데, 홍아저씨 초밥에서 포장해온 회덮밥이 생각보다 너무 괜찮았었다. 아무래도 포장한 것보다도 가서 먹으면 훨 맛있을 듯하여 처음으로 방문해서 먹어보았다. 금요일 6시 기준으로 웨이팅을 30분정도 했다. 생각보다 사람이 많아서 깜짝 놀랐었던...! 가게가 조금은 협소한 편이라 인기 시간대에는 웨이팅도 감안을 해야할듯했다. 분명히 포장해서 먹어보았는데도 불구하고 매장에서는 더 어머어마한 그릇의 크기와 양에 다시 한 번 놀랐다. 여기는 웬만한 회덮밥 집보다도 회덮밥이 맛있다고 소문이 났을 정도로 스시도 스시지만 회덮밥이 유명하다. 우리는 회덮밥 중에서도 모듬 회덮밥으로 주문했다(12,000원). 여기는 회덮밥이라고 회 몇.. 2021. 4. 3.
엘비알와이 크레딧(LBC) 매매 주의!!!! 요즘 코인투자는 지속하고 있지만, 바쁘다는 핑계로 포스팅은 제대로 하지 못했었다. 개별 코인 관련 글이라고는 LBC 글 하나밖에 없었는데, 요즘 그 포스팅 뷰수가 많아서 코인에 대한 관심들이 커진 것을 느낀다! 그런데 오늘 4.3일 토요일 기준 70% 정도 LBC에 펌핑이 있었다. LBC를 소량 보유한 홀더로서 기분이 좋았는데, 오르는 이유가 무엇인가 하여 좀 찾아보니 긍정적이어 보이진 않아서 급하게 전액 매도하고 포스팅을 쓴다. ▷LBC 이슈 = SEC 소송 SEC는 미국 증권위원회 인데, 리플에 이어 LBC도 소송을 당했다고 한다. SEC 소송 이후 리플의 가격이 떨어진 것을 생각해보면, LBC 에게도 호재로 작용할 것 같아 보이지는 않다. 그런데 왜 지금 가격이 이렇게 올랐을까? 어차피 돈만 벌면 .. 2021. 4. 3.
가상화폐 포트폴리오 + 매매일지 : 21.3.11 ~ 3.23 ▷21.03.23. 매매내역 저번에 매매일지를 쓰고 난 후 2주동안 또 많은 일들이 있었다. 나의 기본적인 투자 방법은 지속적인 홀딩(존버)를 통한 수익률의 극대화인데, 위의 코인들은 리밸런싱 / 잡코인 단기 펌핑에 의한 수익실현 등의 이유로 매매하게 되었다. 대부분의 코인들은 아직 홀딩중이며, 이번 활황기 사이클의 정점 부근까지 가지고 갈 생각이다. ▷21.03.23. 포트폴리오 현황 현재의 상태는 한동안 조금 회복했다가, 이 포트폴리오를 쓰는 지금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이다. 약 3000만원정도 수익이 났는데, 한동안 이정도 수익에 멈춰있는 것 같아서 조바심이 나면서도 아쉬운 마음이 든다. 하지만 도종환 선생님의 시집 제목처럼,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이 어디 있으랴? 투자의 본질은 너무 올랐으면 떨어.. 2021. 3. 23.
광안리, 분위기 좋은 맛집부터 카페까지 - 끄티집, 랑데자뷰 이 날을 포스팅하는 걸 잊고 있었다니!!!ㅎㅎ 이 날은 굉장히 역사적인 날이었다. 무려 나의 남자친구와 내 동생과 게다가 내 동생 남자친구까지 보는 아주 기묘하고도 웃긴 날ㅋㅋㅋㅋㅋ 역시나 믿고 가는 내 동생픽 맛집, 광안리 끄티집을 방문해보았었다. 이 날도 굉장히 핫했던 것으로 기억. 안에 사람들이 가득가득해서 우리는 사람들이 지나다니는 문 쪽에 딱 한 자리. 거기도 다행히 먼저 와준 동생네 커플이 자리를 잡아줘서 겨우 앉을 수 있었다. 이 날은 정신이 없긴없었는지 메뉴판도 안찍었다. 우리는 이 날 밀푀유 나베(23,000원)와 소고기 말이찜(21,000원)을 주문했다. 이 때가 겨울이라 살짝 추워서 국물이 있는 나베 그리고 원래는 유명한 해파게티를 시키려고 했는데, 이 날 면이 안땡기기도 했고, 소고.. 2021. 3. 16.
초읍/사직 카페 추천 - 데일리도즈, 카페소라 본가에 있을 때 근처에 갈만한 카페를 찾다가, 괜찮은 카페 두 곳을 알게되어 포스팅하려고 한다. 이때는 비록 겨울이었지만 점점 봄이 다가오고 있는 요즘, 혼자서 일하러나 책 보러가기 좋은 카페 두 군데를 추천한다. 1. 데일리도즈 본가에서는 거리가 좀 있지만 그래도 운동 겸 걸어서 방문했던 곳. 주택가와 조그마한 상점들이 늘어져있었던 곳이라 주차는 어려울 듯싶었다. 생각보다도 디저트 종류가 다양했다. 두 가지 종류의 스콘, 쿠키, 브라우니 그리고 처음보는 구움과자 종류 티그레도 있었다. 찾아보니 호랑이 무늬와 비슷하게 생겨서 그렇게 이름 붙여졌다는 '티그레'. 티그레가 궁금하긴 했지만 원래 먹으려고 했던 스콘과 크림치즈쿠키가 너무 맛있어보여서 그 두 개로 픽! 벽면에 느낌있게 써놓은 메뉴들ㅎㅎ 이렇게 읽.. 2021. 3.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