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라멜라이즈 바나나 피넛버터 토스트

by 퓌비 2020. 4. 6.
반응형

요즘 굉장히 잘 해먹고 있는 간식이자 식사대용 음식! 원래는 피넛버터 토스트만 해먹고 있었는데 내가 구독하는 유튜버 중 한 분이 이 레시피를 소개해줘서 한 번 도전했다. 영상링크는 맨 아래에!

 

레시피는 매우 간단해서 빠른 시간안에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이 음식의 포인트는 구운 바나나! 바나나가 구워지면 카라멜같은 색깔이나서 카라멜라이즈 바나나라고 한다는 걸 처음 알았다. 카라멜 뿌리는게 카라멜라이즈인줄 았았는데ㅋㅋㅋ 암튼 바나나를 구워보니 식감도 피넛버터와 더 잘어울리고 당도도 더 올라가 달달구리한게 취향저격이었다.

여기서 피넛버터 소개!

원래 먹던 피넛버터는 마라나타 피넛버터 크런치. 쿠팡직구로 구입했고 크런치와 크리미로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 나는 땅콩이 씹히는 식감이 좋아서 크런치로 샀다. 이 제품은 팜유와 땅콩 두가지로만 이루어져있었다. 그래서 그런지 만 위에 기름층이 살짝 떠 있는데 저어주면 조금 묽은 피넛버터가 완성된다.

 

 

이번에 구입해본 건 유명한 슈퍼넛츠 크런치 피넛버터.
이것은 100% 땅콩만 들어간 피넛버터. 피넛버터 맛은 다들 비슷한건지 전에 먹었던 피넛버터와 많이 다르진 않았다. 그런데 마라나타 피넛버터가 땅콩조각이 더 컸었던 기억이...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크게 씹히는게 좋아하기도 하고 100g당 가격이 더 싸서 마라나타 피넛버터로 돌아갈듯하다.

 

버터를 녹이고 식빵/바나나를 올리고, 토스트위에 피넛버터를 바른다. 그리고 구운 바나나를 얹으면 끝! 나는 영상처럼 바나나가 완전 갈색이 되진 않았다. (시간이 문제인건지,후라이팬 종류가 문제인건지 모르겠다.) 그래도 맛있으면 장땡! 쉽고 맛있고 꽤 건강한 음식이니 추천합니다.

 

내가 보고 따라했던 건 이 영상!! 내가 구독하는 유튜버 시드니의 언니분이신데, 요리 솜씨가 너무 좋으심.  (https://www.youtube.com/watch?v=m29EvBmmn2k)

 

요즘 집에 많이 있다보니 요리할 시간이 많은 건 장점. 다음 번엔 지우단백바를 해보고싶은데...없는 재료가 넘 많아서

재료값이 많이 들 것 같아 고민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