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코인투자는 지속하고 있지만, 바쁘다는 핑계로 포스팅은 제대로 하지 못했었다. 개별 코인 관련 글이라고는 LBC 글 하나밖에 없었는데, 요즘 그 포스팅 뷰수가 많아서 코인에 대한 관심들이 커진 것을 느낀다!
그런데 오늘 4.3일 토요일 기준 70% 정도 LBC에 펌핑이 있었다. LBC를 소량 보유한 홀더로서 기분이 좋았는데, 오르는 이유가 무엇인가 하여 좀 찾아보니 긍정적이어 보이진 않아서 급하게 전액 매도하고 포스팅을 쓴다.
▷LBC 이슈 = SEC 소송
SEC는 미국 증권위원회 인데, 리플에 이어 LBC도 소송을 당했다고 한다. SEC 소송 이후 리플의 가격이 떨어진 것을 생각해보면, LBC 에게도 호재로 작용할 것 같아 보이지는 않다. 그런데 왜 지금 가격이 이렇게 올랐을까? 어차피 돈만 벌면 되니까 지금 들어가서 돈만 벌고 나오면 되는거 아냐?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과연 그럴까?
▷LBC 세력은 덤핑중?
LBC는 굉장히 특이한 코인인데, ODYSEE.COM 플랫폼의 주 유저는 미국 및 유럽권인 반면, LBC 코인의 거래량의 97%는 한국 업비트 거래소에서 이뤄진다. 즉, 어떤 이유로 한국 세력이 가지고 있는 코인이라고 생각이 된다.
그런데 세력이 장난치려고 홀딩하던 코인이 갑자기 SEC 증권관련 이슈에 직면한다? 세력 입장에선 당황스러울 것이다. 이때 세력이 할 수 있는 판단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전에 빨리 털고 나오는 것. 그래서 지금 펌핑을 시키며 물량 넘기기를 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LBC가 세력이 덤핑중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초반 가격 상승이 일어날 때, 거래량이 터지며 장대양봉이 터지는 것은 좋은 신호. 세력의 매집 시그널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세력이 계속 가격 상승을 유도할 코인이라면 상승 추세 이후에 나오는 양봉들에서 거래량이 터지지 않아야 한다. 하지만 지금 LBC의 차트를 보면, 장대양봉과 함께 많은 거래량이 보여지고 있다. 내 생각에는 이건 세력들이 물량을 정리중이라는 뜻으로 보인다. 세력이 자신의 물량을 다 정리하고 떠난다면, 더 이상의 상승여력은 없을 것이다.
단, 세력이 단 하루만에 자신의 물량을 다 정리하는 경우는 많지 않고 보통 몇 번의 큰 거래량이 나오기 마련이라 세력이 좀 더 펌핑시켜 팔수도, 이 가격을 좀 유지시킬 수도 있다. 하지만 그 엔딩은 처참할 것이라고 나는 생각한다.(뇌피셜 100%)
▷가격이 올라도 세력이 안 떠난 상승여력이 남은 차트?
메디블록의 차트를 보자. 초반의 양봉에서는 큰 거래량이 나타났다. 세력이 물량을 매집하는 과정이다. 하지만, 이후에 나온 아주 긴 장대양봉에서는 큰 거래량이 나오지 않았다. 뇌피셜이지만 아직 상승여력이 만이 남았다는 뜻으로 생각한다.
물론 위의 시나리오는 다 나의 뇌피셜이다. 다만, SEC 소송 이슈는 어쨌든 악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크다. 리플을 물고 안놔주는 SEC를 보라. 진짜 지독한 놈들이다. LBC 매수 잘 생각해보고 진행하시길...
'암호화화폐 투자 > 암호화화폐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오스(EOS) : 환상 속에 숨겨진 것들(3.24일 기준) (0) | 2021.03.23 |
---|---|
엘비알와이크레딧(LBC / LBRY Credit) (0) | 2021.02.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