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화폐 투자/암호화화폐 분석

엘비알와이 크레딧(LBC) 매매 주의!!!!

by 함께 만드는 블로그 2021. 4. 3.
반응형

 요즘 코인투자는 지속하고 있지만, 바쁘다는 핑계로 포스팅은 제대로 하지 못했었다. 개별 코인 관련 글이라고는 LBC 글 하나밖에 없었는데, 요즘 그 포스팅 뷰수가 많아서 코인에 대한 관심들이 커진 것을 느낀다!

 

 그런데 오늘 4.3일 토요일 기준 70% 정도 LBC에 펌핑이 있었다. LBC를 소량 보유한 홀더로서 기분이 좋았는데, 오르는 이유가 무엇인가 하여 좀 찾아보니 긍정적이어 보이진 않아서 급하게 전액 매도하고 포스팅을 쓴다.

 

 

▷LBC 이슈 = SEC 소송

 SEC는 미국 증권위원회 인데, 리플에 이어 LBC도 소송을 당했다고 한다. SEC 소송 이후 리플의 가격이 떨어진 것을 생각해보면, LBC 에게도 호재로 작용할 것 같아 보이지는 않다. 그런데 왜 지금 가격이 이렇게 올랐을까? 어차피 돈만 벌면 되니까 지금 들어가서 돈만 벌고 나오면 되는거 아냐?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과연 그럴까?

 


 

LBC 세력은 덤핑중?

 LBC는 굉장히 특이한 코인인데, ODYSEE.COM 플랫폼의 주 유저는 미국 및 유럽권인 반면, LBC 코인의 거래량의 97%는 한국 업비트 거래소에서 이뤄진다. 즉, 어떤 이유로 한국 세력이 가지고 있는 코인이라고 생각이 된다. 

 그런데 세력이 장난치려고 홀딩하던 코인이 갑자기 SEC 증권관련 이슈에 직면한다? 세력 입장에선 당황스러울 것이다. 이때 세력이 할 수 있는 판단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전에 빨리 털고 나오는 것. 그래서 지금 펌핑을 시키며 물량 넘기기를 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LBC가 세력이 덤핑중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초반 가격 상승이 일어날 때, 거래량이 터지며 장대양봉이 터지는 것은 좋은 신호. 세력의 매집 시그널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세력이 계속 가격 상승을 유도할 코인이라면 상승 추세 이후에 나오는 양봉들에서 거래량이 터지지 않아야 한다. 하지만 지금 LBC의 차트를 보면, 장대양봉과 함께 많은 거래량이 보여지고 있다. 내 생각에는 이건 세력들이 물량을 정리중이라는 뜻으로 보인다. 세력이 자신의 물량을 다 정리하고 떠난다면, 더 이상의 상승여력은 없을 것이다. 

 단, 세력이 단 하루만에 자신의 물량을 다 정리하는 경우는 많지 않고 보통 몇 번의 큰 거래량이 나오기 마련이라 세력이 좀 더 펌핑시켜 팔수도, 이 가격을 좀 유지시킬 수도 있다. 하지만 그 엔딩은 처참할 것이라고 나는 생각한다.(뇌피셜 100%)

 


 

가격이 올라도 세력이 안 떠난 상승여력이 남은 차트?

 메디블록의 차트를 보자. 초반의 양봉에서는 큰 거래량이 나타났다. 세력이 물량을 매집하는 과정이다. 하지만, 이후에 나온 아주 긴 장대양봉에서는 큰 거래량이 나오지 않았다. 뇌피셜이지만 아직 상승여력이 만이 남았다는 뜻으로 생각한다. 

 

 물론 위의 시나리오는 다 나의 뇌피셜이다. 다만, SEC 소송 이슈는 어쨌든 악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크다. 리플을 물고 안놔주는 SEC를 보라. 진짜 지독한 놈들이다. LBC 매수 잘 생각해보고 진행하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