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생화알/게임

잠깐 스쳐간 취미 - AFK 아레나 : 쓸만한 영웅

by 함께 만드는 블로그 2020. 5. 16.
반응형

 저번 포스팅에서 기본 덱에 대해서 이야기 했는데, 사실 AFK 아레나는 기본 덱만으로 스펙업을 할 수 있는 게임이 아니다. 두 가지 이유가 있는데 첫번째는 경우에 따라선 조커픽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기본 덱으로는 절대 안깨지는 스테이지가 특별한 영웅을 썼을 때 깨지는 경우가 많다. 둘째로는 '종족의 탑' 컨텐츠가 있기 때문이다. 이 종족의 탑은 같은 종족의 영웅들로만 조합해서 스테이지를 깨야하는 컨텐츠인데, 보상이 꽤 크기 때문에 원활한 성장을 위해선 종족의 탑(일명 종탑)을 잘 밀어야 한다. 즉, 각 종족별로 적어도 하나의 덱씩은 있어야 한다는 소리다. 

 

 레오프론

 아마 가장 고민이 적은 종족일 것이다. 종탑이 열리는 중반(160~240레벨)쯤에는 세미라+인간덱을 쓰고 있을 것이기 때문에, 여기서 세미라를 빼고 딜러로 벨린다를 넣으면 쉽게 인간 종탑덱이 완성된다. 

로완/ 로젤린/ 포크스/ 벨린다/ 루시우스 로 이뤄진 레오프론 캐릭터들은 버릴게 하나 없는 완소 0티어 캐릭들이다. 여유가 된다면 세실리아까지 키워주면 딱 좋다(필자는 한마리도 뽑지 못했다 ㅠㅠ) 오스카, 릭비, 핸드릭은 평가가 그리 좋지 못하고 세인, 레인은 태생 에픽이지만 재료카드로 갈아버리면 딱이다^^

 

 

 그레이브본

 초반 그레이브본 종탑도 쉬운 편일 것이다. 주력 딜러로 세미라를 최고랩으로 키우고 있을 것이기 때문에, 그리고 세미라는 렙만 높으면 1vs5도 충분히 캐리할 수 있기 때문에. 하지만 종탑을 계속 올리려면 벨런스를 갖추는게 좋다. 페라엘은 후반부에 쓰면 좋은 딜러이다. 그레줄은 종탑 든든한 탱커, 토란은 중후반 조커픽으로 쓰이기 때문에 키워주면 좋다. 나라는 특정 대상을 끌고와 쥐어패기 때문에 조커픽으로 큰 가치를 가진다. 여기까지가 그레이브본 0티어이다. 나머지 영웅들의 평가는 별로 좋지 않으며, 이졸드는 그냥 재료영웅으로 갈아버리면 된다.ㅎㅎ...

 

 

 와일더스

 와일더스는 서포터들이 출중하고 후반에 빛을 발하는 캐릭터들이 많다.

위의 영웅 4마리가 가장 중요한 1티어 영웅이라고 보면 된다. 일단 라이카+에이론+타시는 엘프 3신기라고 불린다. 저 셋에 사피아면 후반 엄청난 힘을 발휘하는 덱을 구성할 수 있다. CC부터 안정성에 딜링까지 뭐하나 빠질 것이 없는 덱이다. 네모라는 순수힐러로 엄청난 힐량을 자랑한다. 유지력을 올려주는데 있어서 참 좋은 영웅이다. 여기까지 0티어이고, 종탑을 오르려면 탱커가 필요한데, 탱커는 고르보 OR 울머스를 쓰면 된다. 

 

 

 트라이브

 종탑을 오르기 가장 힘든 종족인 트라이브이다. 영웅들 개개인만 살펴보면, 나쁘지 않은 것 같은데 이상하게 종탑을 올라가기 힘들다. 아마 제대로된 서포터가 없어서 그런 것 같다. 트라이브는 영웅들이 거의 다 브루저(딜+탱을 하는 전사형 캐릭) 느낌이다.

 하지만 브루투스와 사피아는 적어도 0티어이다! 스테이지에서도 쓸 일이 많은 캐릭터들이다. 브루투스의 무적과 사피아의 버프+한방딜은 충분히 가치있다. 나머지 캐릭들이 좀 애매한데, 그래도 종탑을 오르려면 트라이브 중 그나마 서포터인 누미스와 쓸만한 딜러인 버크, 카소스 정도는 키워줘야 한다고 본다. 음 정말 트라이브는 애매하다. 다 고만고만하고 딱 얘가 좋다고 말할 애들은 브루투스와 사피아 뿐이다. 개인적으로는 워렉도 조금 써 봤는데 그냥 쓸만은 했다. 왠지 버크나 카소스나 워렉이나 거기서 거기인 듯한 느낌이....ㅋㅋㅋㅋ

 

 반신 + 악마

 무소과금에게 반신과 악마는 사치이다. 뽑기에서 거의 나오지도 않을 뿐더러 재료카드 구하기가 너무 힘들기 때문. 따라서 여기에서 얘기하고자 하는 반신, 악마는 딱 1장만으로도 쓸만한 일명 명함캐릭들이다. 

 대표적인 명함 캐릭으로 탈렌, 쌍둥이, 에이츠를 들 수 있다. 탈렌은 정말 명함 한장으로도 소중한 만능캐이다. 힐, 딜, 부활, 어그로까지 스테이지부터 왜꿈세, 아레나까지 종횡무진 활약하는 캐릭이다. 쌍둥이라고 불리는 별의 수호자 친구들은 전적으로 왜꿈세(왜곡된 꿈에 세상) 셔틀이다. 왜꿈세에서만 거의 쓰인다곤 하나 왜꿈세에선 거의 모든 덱에 활용되니 꼭 필요한 캐릭이라고 할 수 있다. 에이츠도 명함으로 스테이지, 왜꿈세, 아레나 모두에서 활약하는 캐릭이다. 아무리 반신, 악마라 키우기 어렵다고하지만, 이 세 캐릭 정도는 명함이라도 꼭 얻어놓자!(하지만 필자는 에이츠 명함도 없다는 사실... 또르르 너무 얻고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