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영 받지 못하는 존재

EBS 온라인 클래스에 동영상 강의가 재생되지 않을 때?

by 함께 만드는 블로그 2020. 7. 31.
반응형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등교 수업을 하지 못하고 온라인 원격수업을 진행하는 나날들이 이어지고 있다. 우리 학교의 경우 EBS 온라인클래스를 이용하는데, 가끔 동영상 수업을 업로드하면, 파일이 올라가기는 하는데 재생이 안될 때가 있다. 그럴 땐 아까운 동영상을 버리지 말고, 쉬운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EBS 온라인클래스에 자주묻는 질문에 보면 동영상 강의가 재생되지 않을 때 해결방법이 나와있다. 문제의 원인은 비디오 코덱과 오디오코덱 형식이 잘못된 것에 있다! 따라서 다음팟 인코더로 재인코딩하고 다시 올리면 문제 해결이다. 자 그럼 하나씩 해보자

 

 

1. 다음팟 인코더 다운받기

 

http://potencoder.miasnu.com/potdown

 

팟인코더 다운로드 - 팟인코더

안내사항 - 현재 팟인코더는 공식적으로 지원이 종료되어 있어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 - 영상에 따라서 인코딩문제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 이 프로그램은 프리웨어 프로그램으로 결제

potencoder.miasnu.com

자 먼저, 위 링크로 가서 다음팟인코더를 다운받는다. 무료다. 공짜다.

 

 

2. 다음팟 인코더 실행하기

 다음팟 인코더를 키고, 재인코딩할 파일을 불러온 후 우측중단의 환경설정을 클릭한다.

 

 

3. 환경설정 클릭하고 옵션 세팅하기

 환경설정에서 형식: MP4 / 비디오코덱: MPEG-4 AVC/H.264 / 오디오코덱: AAC / 화면크기: 1920*1080  으로 설정한다.

 

 

4. 동영상 재인코딩하기

 

5. 재인코딩한 동영상 업로드하기

 설정이 완료되면, 인코딩 시작을 클릭해 재인코딩을 하면 끝! 이후 새롭게 인코딩된 동영상을 EBS 온라인클래스에 올리면 아주 잘 재생이 된다^^ 이렇게 몇 번 버릴뻔한 동영상을 살려낼 수 있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