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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dioIn(Dshow9) / FFT(Dshow9) / +(Value Spectral)
>> audioin(Dshow9) : 마이크 또는 다른 오디오 장치를 입력받는 노드
>> FFT(Dshow9) : 오디오 신호를 스프레드로 바꾸는 노드
>> +(Value Spectral) : 바뀌는 수치를 정렬하는 노드
위 세가지의 노드를 통해서 외부의 마이크 값을 수치로 입력받을 수 있다. 마이크 값이 커지면 수치가 올라가고 마이크 값이 작아지면 수치가 내려간다.
▷데이터 다듬기(Damper / Waveshaper)
이전에 배웠던 데이터를 다듬는 Damper 와 Waveshaper 를 활용해 너무 급작스럽게 변화하는 데이터 값을 다듬어 준다. 본인 컴퓨터 사양에 따라 Damper와 Waveshaper 를 써도 여전히 부자연스럽게 영상이 변화할 수 있는데, 그럴 경우 Damper 노드를 2번 중복해서 사용해 데이터 값을 더 균일화시킬 수 있다.
이렇게 다듬어진 데이터 값을 마이크 값에 따라 크기가 변하는 구를 만들기 위해 Transform 노드에 scaleX, scaleY, scaleZ에 연결한다.
▷웹캠을 텍스쳐로 적용
이전에 배웠던 VideoIn 과 VideoTexture 노드를 활용해 생성된 구에 웹캠 영상을 입힌다. (굳이 왜 그래야 하는진 모르겠지만....^^ 그냥 연습이니까...)
▷노드 정리( + S 노드 / R 노드)
다 만들어 졌으니, 보기 좋게 노드들을 정리하고 잘 작동하는지 시물레이션하며, 수정한다. 나의 경우 표현되는 구의 변화가 부자연스러워 Damper 값을 두번 중복해서 사용했다. 실제 작동 모습을 데모 영상으로 확인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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