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생화알/공부

농구화를 사보자!

by 함께 만드는 블로그 2019. 2. 4.
반응형

저는 농구를 매우 좋아하는데요.(좋아만 합니다....ㅎㅎ...) 요즘 농구화가 기본 10만원이 넘어 좀 부담스럽더라구요. 그래서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싸게 살 수 있을까 고민을 한 번 해보았습니다. 꼭 농구화가 아니더라도 의류쪽으로 구입하려는 분들께서는 큰 틀을 확인하시고 어떤 방법으로 구매해야 할지 생각해보시면 좋겠습니다.


1. 프리미엄 아울렛, 나이키 펙토리

직접 발품을 판다면 프리미엄 아울렛이나 나이키 펙토리를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프리미엄 아울렛이나 나이키 펙토리에 타이밍 좋게 잘 간다면 5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습니다. 또 가끔씩은 특별 행사까지 하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간다면 좋겠죠. 수도권에서 갈만한 곳으로는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이천 프리미엄 아울렛, 가산 디지털 단지 W몰 나이키 팩토리, 기흥 나이키 팩토리 등이 있습니다. 

장점: 직접 신어보고 살 수 있다/ 싼 가격에 득템 할 수 있다

단점: 물량과 사이즈가 없을 수 있다/ 직접 가야 한다


2. 온라인 쇼핑몰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보다 싼 가격으로 농구화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검색을 통해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쇼핑몰이 모두 믿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정품인지 의심스러운 상품들도 있기 때문에 상품 구매후기, 상품 정보, 쇼핑몰 정보를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저는 ARIS 라는 쇼핑몰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여기는 100% 정품이라고 하네요.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농구화 같은 경우 높은 기능성을 요구하기 때문에 조금만 불편해도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온라인 쇼핑몰로 구매하실 땐 매장에 가서 해당 모델을 신어보고, 사이즈를 꼭 맞춰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그럴 여력이 없으신 분들은 유튜브나 개인 블로그를 통해 리뷰라도 보고 가신다면 실패할 확률이 줄어들 거라 생각합니다.

장점: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적당히 싸다(10~50% 할인)

단점: 정품 여부를 잘 확인해야 한다/ 직접 신어보지 않아 실패할 수도 있다


3. 해외 직구

장점과 단점이 명확합니다. 해외 직구를 통해 국내에는 없는 상품을 구입하거나, 싼 가격(경우에 따라선 정말 싼 가격)에 살 수 있습니다. 단점은 정말 가품이 많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하고 상품의 크기나 무게에 따라 관세가 추가로 부여될 수 있으며, 상품이 배송까지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아마존, 이베이, 풋 락커 등의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네이버 쇼핑 검색을 통해 해외 구매대행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개인 간 거래

마지막으로는 중고 거래 사이트를 통해 개인 간 거래로 상품을 구하는 것입니다. 단순 변심이나 사이즈 미스 등의 다양한 이유로 몇 번 신은 혹은 아예 새 상품이 사이트에 싼 가격으로 올라오는데, 이를 통해 원하는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 간의 거래이기 때문에 돈은 보냈으나 상품이 오지 않거나, 받아본 상품의 상태가 설명과 다른 사기를 당할 수 있기 때문에 판매자 정보 및 상점 후기 등을 면밀하게 확인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개인 간 거래 사이트로는 중고나라, 번개장터, 농심카페, nba매니아카페, 동아리 농구방 카페 등이 있습니다.

장점: 새 상품 혹은 몇 번 안 신은 상품을 싸게 살 수 있다

단점: 사기 당할 수 있다/ 내가 원하는 매물이 없을 수 있다


결론: 결국 좋은 제품을 싼 가격에 구입하기 위해서는 직접 발품을 팔고, 시간을 들여 찾아보고, 그래도 원하는 물건이 없으면 기다리기까지하는 인내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다들 싼 가격에 좋은 물건을 얻는 득템하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취미 생화알 >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습관 붙이기 - 2월  (0) 2019.02.13
습관은 삶을 바꾼다  (0) 2019.02.12
뜬금 없는 영어 문법 이야기  (0) 2018.10.10
마리모 입양하다!!  (0) 2018.06.12
나와의 약속(2018.06.07)  (0) 2018.06.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