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생화알/공부

습관은 삶을 바꾼다

by 함께 만드는 블로그 2019. 2. 12.
반응형

처음에는 우리가 습관을 만들지만 그 다음에는 습관이 우리를 만든다.존 드라이든의 명언입니다. 요즘 행동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떤 행동을 반복하느냐에 따라서 우리가 얻게 되는 결과는 천차만별입니다. 그래서 좋은 습관 들이기에 중점을 두고 노력해보려고 합니다. 습관을 붙여가면서 나만의 노하우를 더 얻고, 좋은 습관이 또 다른 좋은 습관을 불러오는 선순환을 기대합니다. 습관을 통해 삶을 변화시키기 지금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습관 붙이기 방법


1) 1주일에 1개씩 내가 붙이고 싶은 습관을 정한다.(1년에 52개의 습관을 붙일 수 있다)

2) 1주일 동안 지키고 그 결과를 반성한다.

3) 습관은 구체적이고 행동형으로 기술한다.

-이 부분이 제일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내가 지키고자 하는 습관을 정할 때에는 잘게 나누어 구체적으로 정하고, 바로 실천할 수  있는 행동형으로 기술합니다. 

 EX) 매일 매일 책을 읽자  →  오후 10:00 ~10:30 에는 책을 읽는다.

 -'이정도로도 부족하다', '도저히 안 붙여지는 습관이 있다' 라고 한다면 쉽게 행동할 수 있게 더 잘게 나누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EX) 매일 아침 6시에 일어나 헬스장을 가겠다  →  1) 운동을 끝내고 오면 다음날 운동할 준비를 마쳐 가방을 싸놓는다 

                                                                 2) 아침에 6시에 일어나 가방을 가지고 현관문 앞에 선다                        

4)습관을 붙여가면서 느낀점, 생기는 노하우를 잘 기록한다

-사람마다 각자에 맞는 방법이 있습니다. 습관 붙이기도 꾸준히 실천하다보면 내가 더 잘 반응하는 방법, 내가 더 쉽게 실천할 수 있게 해주는 노하우 및 팁이 생길 것입니다. 그럴때마다 잘 기록하여 더 쉽게 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활용하면 좋습니다.


저는 가장 효율적으로 일하는 방법은 습관적으로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행동이든 매일 같은 시간 같은 장소에서 하는 행동만큼 쉽게 할 수 있는 일은 없겠죠. 그리고 어떤 행동이든 이것이 습관이 되면 우리의 삶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한 번 직접 1주일에 1개씩 좋은 습관을 들이고 이것을 지켜나가 보겠습니다. 화이팅~!

반응형

'취미 생화알 >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 정비 - 제동장치편  (0) 2019.09.27
습관 붙이기 - 2월  (0) 2019.02.13
농구화를 사보자!  (0) 2019.02.04
뜬금 없는 영어 문법 이야기  (0) 2018.10.10
마리모 입양하다!!  (0) 2018.06.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