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화폐 투자/매매일지

가상화폐 포트폴리오 + 매매일지 : 21.2.1 ~ 8

by 함께 만드는 블로그 2021. 2. 9.
반응형

▷21.2.1~8 매매 결과

가지고 있던 코인들 중 4가지를 정리했다. 쿼크체인(QKC)는 한 작년 8월부터 물려있던 코인이었는데, 가격 상승하길래 냉큼 정리했다. 4.7% 수익이라 사실 상 체면치레도 못하고 도망나온 것이다. 쿼크체인이 가진 가치에 자신이 없어서 뒤도 안돌아보고 나왔는데, 그 후 12원까지가서 씁쓸...

 이지파이(EASY)는 프로비트 익스클루시브 청약 받은 코인인데, 펀더멘털도 나름 괜찮아보여서 가지고 있을까 했다가 많이 오르길래 정리했다. 적당히 고점부근에서 잘 판 것 같다.

 이더리움(ETH)는 2월 9일에 시행될 CME 이더리움 선물 시장 개장에 의한 리스크가 걱정되어서 보유량 중 절반정도 익절했다. 그런데 이 글을 쓰는 2.9일 당일 이더/비트가 열심히 오르고 있다.... 

 폴리매쓰(POLY)는 증권형 토큰인데, 한번쯤 기술력 좋은 증권형 코인이 주목받을거라고 생각해 보유하려 했으나, 공부를 계속해봐도 증권형 토큰에 대한 느낌이 없다. 디파이나 스토리지형 코인은 가치에 대해 이해하겠는데, 증권형 토큰은... 글쎄... 잘 모르겠어서 적당히 팔아버렸다.

 


 

▷21.02.08. 포트폴리오 현황 

 현재 16개의 코인을 보유중이다. 수익률이 높은 순서대로 정렬해봤는데, 비콘이더리움(이더2.0 스테이킹) 수익률이 94% 정도로 훌륭하다. 역시 비트 이더 진리인가보다. 비앤비도 수익률이 높다. 한 작년 10월쯤 산거 같은데, BNB는 계속 오른다. 

 그리고 효자 알고랜드... 진짜 한국 투자자들이나 유튜버들은 주목하지 않는데, 외국에서는 진짜 좋아하는 코인. 알고랜드가 소리소문 없이 매일매일 계속올랐다. 지금은 수익률 효자 코인. 바이낸스에서 락업 스테이킹하면 보상도 연 8.8%나 준다. 꺾여 내려갈때까지 계속 홀딩해볼 참이다. 

 비트코인은 2.8일 저녁에서 2.9 새벽에 엄청 올랐다.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가 비트코인을 1.5 BILLION 매집했다는 기사 때문. 비트코인의 펀더멘털은 다음 기회에 자세히 얘기해보자. 일단 당분간 상승세가 기대되는 비트코인이다. 

 나머지 NEO/EOS/XTZ 등은 적당히 모아가고 홀딩할 코인들. 세 코인 모두 저평가되어 있다고 생각해 한 2배쯤 올라주면 팔고 싶다.

 이번에 포트에 새롭게 편입된 코인이 파일코인(FIL) / 와이파이(YFI) / 체인링크(LINK) 이다. 파일코인은 스토리지형 코인인데, 나름 공부해본 결과 진짜 매력적인 코인이라고 생각한다. 많이 눌림 받아서 더 올라갈 가능성이 있지 않나, 조심스럽게 5배 정도 예측해본다. 

 YFI / LINK 는 대표적 시총 상위의 디파이코인이다. 사실 계속 포트에 디파이 코인을 편입하고 싶었는데 디파이 코인들은 가격이 계속 올라가서 엄두를 못내고 있었다. 근데 이러다간 21년 내내 못담겠다, 기다리고 있을 수만은 없다는 생각에 디파이 중 많이 안오른 코인들, 그중에서도 플립사이드 크립토 점수가 높고 기술력이 든든한 코인들로 골라서 소량 매수해보았다. 

 항상 분할매수 관점을 유지하며, 가격이 떨어지면 더 사려고 보수적으로 접근하는데 지금의 장에서는 사면 계속 오르니 아쉬움이 커진다. 다시 살 기회를 안주고 있다... 그러나 조심해서 나쁠 건 없으니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