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화폐 투자/매매일지

가상화폐 포트폴리오 + 매매일지 : 21.2.23 ~ 3.10

by 함께 만드는 블로그 2021. 3. 10.
반응형

▷21.03.10. 포트폴리오 현황

 오랜만에 기록하는 포트폴리오이다. 그동안 추가 매수한 것도 없었고, 매도한 것도 없어서 딱히 기록할 것이 없었다. 그저 존버할 뿐이었다. 존버가 이어지는 동안 많은 변화가 있었다. 

 한동안 조정을 이어나가던 코인들이, 비트코인을 중심으로 반등에 나서고 있다. 

 한때 $44000까지 떨어졌었던 비트코인 가격은 어느덧 전고점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이에 따라 알트코인들도 슬슬 반등을 시작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 알트코인들은 조정받고 낮아진 가격대에서 많이 상승하지 않은 모습이다. 

 

 이오스의 경우 아직도 전 고점대인 $5.5를 회복하려면 한참 더 올라가야 하는 모습이다. 물론 지금의 시점이 안정적으로 아주 싼가격에서 매집할 수 있는 가격대는 아니다. 하지만, 한차례의 조정을 겪고 이제 상승 여력이 충분하기 때문에 지금이 상승전 적정 매집기라고 생각한다. 

 한동안 조정받으면서 코인판의 메타가 NFT(대체불가능토큰)이었다. 오르는 코인들도 대부분 NFT 코인들이었다.(엔진코인, 칠리즈, 픽셀, FLOW 등) 또, 김치코인들의 펌삥도 있었다. 하지만 그에 비해 메이저급 코인들의 상승률은 미미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대세 상승장이오면, 결국 비트코인 도미넌스를 낮추고 알트 불장을 이끌어 가는 코인들은 메이저급 코인이다. 그리고 이런 알트코인 불장이 곧 올 것으로 보인다. 개인적으론 지금의 NFT 및 김치코인들은 위험 한도에 다다랐다고 생각한다. 항상 오르기만 하는 것은 없고, 내리기만 하는 것도 없기 때문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