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화폐 투자/매매일지

가상화폐 포트폴리오 + 매매일지 : 21.3.24 ~ 4.6

by 함께 만드는 블로그 2021. 4. 6.
반응형

▷21.04.6. 매매내역

 이번 3월말~4월 초 동안 가상자산 시장에 가격이 많이 상승했었다. 따라서 몇번의 매매가 진행되었다. 잡코인 펌핑이 활발한 장이어서 펌핑에 LBC를 전액 매도했고, 예상치 못한 TON의 상승에 TON도 다 매도했다. 카이버네트워크도 적당히 수익실현한 모습.

 


 

▷21.04.6. 포트폴리오 현황 

 조금 조금씩 좋아보이는 코인을 사다보니, 어느새 29종류의 코인들을 가지게 되었다... 갯수를 좀 줄이긴 해야하는데 하나같이 다 좋아하는 코인들이라(TEAT 이 ㅁㅊ넘 빼고...) 팔 엄두도 안난다. 남들은 김치코인, 잡코인 사서 수익률이 몇천%라던데... 나는 거의 메이저 코인들이라 어디 자랑할 수익률도 아니다. 그나마 좀 오른건 소량 매입한 BNB, 파일코인정도? 그래도 4월 초에 들어 메이저 알트 코인들의 상승세가 느껴져, 이제부터 시작이라고 생각하고 기대하고 있다. 

 

 

 계속해서 이야기하고 있는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주요 지지선일 수 있었던, 57.4선을 가볍게 하방돌파해 56.8까지 내려왔다. 이런 급격한 도미넌스 하락엔 역시 메이저 코인들의 약진이 있었다. 단, RSI 상으로는 단기적 반등 가능성도 점처지고 있으니 급하게 매매할 필요는 없을 것. 오르려면 조정은 필수적이다. 

 더 중요한 건 메이저알트 코인과 함께 이번 4월 초를 지배할 새로운 매타를 찾는 것이다. NFT, 잡코인,DID 메타 끝물이 이어질수도, 다시 DEFI 메타로 돌아갈수도 있다. 과연 10배 상승이 시작될 새로운 메타는 무엇이 될까?

 


 

▷현재 장에 대한 내 견해 정리

 

1) 현재 장세는 메이저와 준메이저로 가고 있다.

2) 우리나라가 잡코, 김코에 정신 팔리는 동안 해외에서 비트 이더를 포함한 메이저 준메이저 물량을 쓸어갔다.

3) 그래서 당분간 김프는 계속 유지,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

4) 지금의 메이저 알트 상승은 시작일 뿐이다. 한동안 메이저의 상승률은 미비했다.

5) 코인판 특성 상 한 메타때마다 진창 오른걸 보면, 지금 메이저를 사도 늦지 않는다.

6) 메이저 + @ 인데, 그 @가 무엇인지는 모르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