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 투자/ELS , DLS

ELS / DLS 점검(19.10.09)

by 함께 만드는 블로그 2019. 10. 9.
반응형

이번에 새롭게 상환된 ELS, DLS 상품이 생겨서 보유하고 있는 상품도 살펴보고 투자할만한 상품을 골라보려고 합니다.

▶상환된 ELS/DLS 상품 목록 점검

현재까지 상환된 ELS/DLS 상품 목록입니다. 그중 빨간 박스 안에 있는 NH증권_DLS 3111호가 이번 9.23일 자로 상환된 상품입니다. 세후 무려 70만원^^ 제 기준 큰 금액을 11% 정도로 굴려서 3분기쯤 묵혀두니까 이런 감격스러운 금액이 나오네요. 역시 ELS/DLS는 묻어놓고 있다가 생각지 못한 이자와 돌아올때가 제 맛입니다.^^ 상환된 금액과 합쳐 새롭게 투자할 상품을 골라보겠습니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ELS/DLS 상품 목록 점검

다음은 현재 보유 중인 ELS/DLS 상품입니다. 빨간색 박스 안의 상품은 이번에 매수한 상품입니다. 이번에 한 번 공격적인 수익률을 공략해보았습니다. 연 16%!! 기초자산도 단일주식 2개(넷플릭스/ 엔비디아) 제가 투자한 총 금액대비 비중도 18%로 상당히 높습니다. 그럼에도 이 상품을 선택한 이유는 ①만기가 1년이다. 즉 1년 내에 낙인 50% 아래로만 안내려가면 수익이 난다. ②기초자산이 그래도 미국의 시총 상위권의 주식이다. 트럼프가 대선을 앞두고 있는 만큼 주가 방어 및 부양에 힘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③트럼프가 실패해도 낙인이 50%라 안정적이다. 비슷한 상품이 저번주에는 55%로 나왔었는데 그것보다는 낙인이 5% 내려가 안정성이 나아진 상품입니다. 게다가 낙인 지점은 넷플릭스와 엔비디아의 2년 정도의 변동치와 맞먹습니다. 다른 나라 주식이라면 안전하다고 하기 어렵겠지만, 미국 주식의 프리미엄에 기대 투자를 결정했습니다.

 

▶우려스러운 점

우려스러운 점은 없고 국제 은 값과 유가에 맞물려 상환이 지연되던 4분기까지 밀린 상품들이 은 값도 오르고 해서 4분기 정산할 때쯤에는 돌아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2019.10.09일 기준 상품 추천

요즘 시장의 변동성이 우려되는 시점이어서 그런지 고수익률 상품들이 많네요. 빨간 박스 안의 NH증권_18751 상품은 기초자산에 페이스북이 들어가 제가 매수한 상품보다 더 좋아보입니다만... 함정은 ①만기가 3년이고 ②월지급식 상품이라는 것입니다. 월지급기준이 70%로 낙인보다 높아서 매력이 없다고 느껴져요.(월지급식 상품에 대해서는 따로 포스팅을 작성해보겠습니다)

그 아래로 주황 박스안의 8~9% 수익률의 상품들이 있네요. 주로 유가를 섞은 DLS 상품들인데, 요즘 유가가 안정적이어서 안정적으로 편하게 매수하기 좋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제가 요즘 제일 관심있게 보고 있는 상품은 ALLTHATELS 사이트에는 안나오지만(왜 안나오지?? ㅠㅠ) "키움증권의 뉴글로벌100조 ELS" 입니다. 

뉴글로벌 100조 ELS 는 미국의 시총 100조 이상의 대기업을 기초자산으로 하여 높은 수익률과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는 상품입니다. 함부로 추천하거나 투자할 수는 없지만 꽤나 매력적인 조건들을 갖추고 있어 적극 이용해볼 생각입니다.

ELS / DLS 추천은 '상품'의 추천이 아닌 '경향'의 추천입니다. 즉 '이 상품 사세요. 이게 좋아요'가 아닌 '요즘 이런 상품라인이 나오는데 요즘 추세에 맞아 보여요' 입니다. 어차피 ELS/DLS 상품들은 매주 나오고 저번주에서 약간 달라진 상품이 이번주에 이번주와 약간 달라진 상품이 다음주에 나옵니다. 따라서 지금 저 상품을 놓쳤다고 조급해하거나 안타까워 하실 필요가 없어요. 

모두들 돈 많이 불려서 부자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