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생화알/게임

잠깐 스쳐간 취미 - 디아블로2 [잡템_무기편]

by 함께 만드는 블로그 2020. 3. 8.
반응형

 이번에는 내가 싱글 플러기모드에서 맨땅으로 앵벌뛰며 직접 모은 템들을 담아보자고 한다. 베틀넷에서는 다 흔하고 보잘 것 없는 템들이지만 싱글 맨땅에서는 소중한 템들이다. 물론 잡템이라 졸업용 템이 나오면 창고에 쳐박히는 신세지만... ㅋㅋㅋ 그래도 없을땐 참 고마운 템들이다.

 

 

 순서대로 원소데미지가 빵빵한 유닉 데빌스타 / 무려 올레지 75와 렙당 마나와 최대마나증가 마나재생 패캐까지 법사에게 하나도 버릴 수 없는 환상적인 옵션을 선사하는 유닉 본 나이프/ 괴랄한 +4 스킬의 무기 유닉 하이페리언 스피어이다. 유닉 데빌스타는 원소데미지가 빵빵하게 붙은게 밀리케릭 장난감으로 쓰기 좋을 것 같다ㅋㅋ 유닉 본나이프는 메피 앵벌 엄청 뛸때 많이 나왔던 기억이 난다. 진짜 알토란 같은 템인거 같다. 소서리스가 유용하게 썼다. 아리어의 니들은 용병무기로 잘 썼는데, 흡혈이 없어서 좀 아쉬웠던 기억이 난다. 용병무기는 역시 강타 붙은 무공이나, 디크리 걸리는 유닉 쓰레셔가 최고인듯.... 

 

 

 좋은 듯 약간 애매한 툼 리버 크립틱 액스(늑두루용이라고 한다)/ 그 옛날 추억의 부리자-도 카논 발리(원래는 블리자드 캐논이라던데... 오역?)/ 쓰기엔 별로인 선더스트로크 유닉 재벌린(저거 말고 타이탄 나오지.... 결국 못 얻었다.) 툼리버의 '10% 소생시키다: 리턴드' 옵션이 재밌었던 기억이 난다. 리바이브도 아니고 시체에서 쬐그마한 해골이 기어나온다. 

 

 

 다음은 소서봉 시리즈. 엘드리치 오브/ 스월링 크리스탈(신오브)/ 샤드봉이다. 룬워드템을 끼는 사람들도 있지만 역시 소서리스 무기하면 요것들. 엘드리치오브의 라이트닝, 파이어 데미지업/ 신오브의 30패캐, +20 모든저항력/ 샤드봉의 콜드데미지업의 옵션이 눈에 띈다. 하지만 어차피 소서하면 앵벌이고 앵벌하면 탈셋이니 셋다 끼지 않고 있다.

 

 

 유닉 소드가드 /  래서레이트 윙드 액스 / 유닉 숏시즈보우이다. 뭔가 하나씩 특별한 점과 부족한 점을 가지고 있는 애들이다. 먼저 유닉 소드가드는 그 유명한 할배검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옵션이 사뭇 다르다. 옵션만 보면 칼이 아니라 방패같은 템이다.... 그래서 뭔가 애매하다. 무기처럼 생긴 방어구다 ㅋㅋㅋ(하... 할배검 얘기하니 그렇게 열심히 앵벌을 했지만 결국 할배검도 못얻었다 ㅠㅠ) 유니크 윙드 액스는 무려 33% 확률로 앰플을 건다!!! 근데 증뎀의 상태가?? 앰플은 잘 터지겠지만 데미지가 안습이라 사용 불가이다. 유닉 숏시즈보우도 앰플과 치명적 타격과 함께 뜬금 +40 모저가 있지만 증뎀이 안습이다ㅠㅠ 그래도 매직 화살이 나가니 업글해서 장난감 정도는 될것 같닼ㅋ

 

 

 이어서 정말 지금부터는 잡템다운 잡템들의 향연. 원소뎀이 붙이었지만 데미지가 별로인 유닉 발록 스피어 / 관통공격에 상악, 둔화, 15% 체흡 구트 쉬폰 데몬 크로스 보우(역시 데미지 안습...ㅠㅠ) / 뭔 포이즌 익스플로젼이 붙어있는 초록창까지... 포이즌 익스플로젼이 완전 별로라 안쓸 것 같다 ㅋㅋ

 

 

 드림질딘을 키우면서 크게 도움받았던 헥스파이어 샴쉬르. 나이트메어 초중반쯤 나와서 나이트메어 졸업까지 요닌하게 썼다. 처음엔 데미지도 별로 안높고 해서 별 기대도 안하고 썼는데, 방어력 무시의 옵션에서 나오는 무서운 명중률과 샴쉬르가 주는 날카로운 질의 타격감이 정말 명검의 느낌을 주었다. 저 검을 들면서 나이트메어를 엄청난 속도로 졸업할 수 있었다. (헬에서는 그 역할을 룬워드 '깊은 고뇌'가 대신했다. 유닉 샴쉬르가 명검이라면, 깊은 고뇌는 그냥 휘두르는 핵폭탄이다. 다 썰어버린다.) 유닉 본휴는 50% 기회의 본 스피어가 나름 예능이다. 소켓에 앰룬을 박아서 체흡 옵션을 부가한 후 용병이 사용한다고 한다^^ 저거 들고 카우가면 화려하긴 할 듯ㅋㅋ 본슬레이어 블레이드 고딕 액스도 50% 기회의 홀리 볼트라는 예능옵션을 가지고 있긴한데, 양손무기치고 데미지가 정말 슬프다. 버리자.... ㅋㅋㅋ

 

 

 이번엔 그래도 데미지가 쫌 나오는 템들. 그래도 재미있어 보이는 옵션이 없어서 어디 쓸만한 곳은 없다. 유니크 레전드리 멜릿은 에테리얼이면 블레이드 퓨리 어쌔신이 사용하기도 한다고 한다.

 

 

 그림의 버닝 데드 그림싸이드. 뭔 이름에 그림이 2번이나 들어가는지... ㅋㅋ 부르기 힘든템. 그런데 창에 네크 스킬이 3개나 붙어있네.... 뭐 어떻게 쓰라는거야... ㅋㅋㅋ 나머지 유니크 팽드 나이프와 트란쳐는 뭔가 많이 달려있어서 쓰면 쓸 거 같다. 자세히 살펴보니 좋은 거 같다!! 아... 룬워드 깊은 고뇌가 있지... 쓸데가 없다ㅋㅋ

 

 

 역시 장난감 템들ㅋㅋ 33% 트위스터 시전 재밌을까? ㅋㅋ 유니크 하트 카버는 삥바바가 쓰면 좋겠다. 

 

 

 유니크 크랩틱 소드. 아틱 블라스트가 뭘까? 궁금하다. 유니크 고딕스태프는 스킬이 많이 붙이었다! 근데 쓸데 없는 스킬에 많이 붙었네 ㅠㅠ 안습. 유니크 쿼터스태프는 이름은 스태프인데 추댐, 강타, 공속, 언데드 뎀증.... 그냥 몽둥이네ㅋㅋㅋ 이상으로 잡템_무기들의 정리를 마친다. 앵벌한 템들을 분류하고 정리하며 느낀점: 안쓰이는 잡템에는 다 이유가 있다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