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생화알/게임

잠깐 스쳐간 취미 - 디아블로2 [잡템_방어구편]

by 함께 만드는 블로그 2020. 3. 7.
반응형

 저번 편에 이어서 이번엔 방어구편! 과연 나는 앵벌의 결과로 어떤 방어구를 모았을까? 모은 잡템들 정리에 들어간다.

 

미스릴 코일(일명 미스릴벨트) / 유닉 뱀브레이스/ 웜스컬이다. +1 네크스킬의 웜스컬은 정말 어디다 쓰지. 잡템이다. 맨땅 저렙때 끼나... 뱀브레이스 장갑은 뭔가 쓸만해 보인다. 체흡/마흡도 있고 몬스터 방어 감소도 있고 위큰도 달려있다. 그런데 위큰이 뭔지 모르겠다.... 거의 안쓰는 저주 같은데 찾아보니 적의 물리공격을 33% 줄인다고 한다... 그닥이긴 한데 없는거 보단 나으려나? 밀리케릭들이 써볼만한 장갑같다. 미스릴 벨트는 데미지감소 때문에 많은 밀리케릭들이 사용한다.(단, 15%가 으뜸이라 저건 완전하급ㅠㅠ) 미스릴벨트에는 슬픈 기억이 떠오른다. 조폭네크의 완성을 위해 스웹(스파이더웹 세시)을 득하려고 열심히 앵벌을 했지만 그때마다 번번히 미스릴코일만 나와서 결국 창고에 미스릴벨트가 3개나 쌓이게 되었다는... 결국 스웹은 못 얻었다. 못얻고 끝나서 아쉬운 템 2개중 하나. 나머지 하나는 나중에 나온다ㅋㅋㅋ

 

 

유니크 샤크스킨벨트(일명 관통벨트) / 유닉 본쉴드 / 유닉 커프스모온 갑옷이다. 관통벨트는 저 날카로운 관통 공격 옵션 때문에 활아마가 주로 사용하는 벨트다. 월 오브 디 아이리스는 음.... 그냥 생긴게 웃겨서(?) 소장하는 템이다. 마상이 있기는 하지만.... 어디다 쓰지? 커프스모온 갑옷은 에테리얼이면 초반 용병용 템정도인것 같다. 생긴게 멋있는데 입히면 룩은 어떨지 모르겠다. ㅎㅎ  

 

 

이어서 커프스모온 보다 조금은 쓸만한 갑옷들이 나왔다. 레비아탄 크라컨 쉘(일명 개구리갑옷;; 초록색이라)/ 유닉 러셋 아머 / 오르무스 로브 더스크 갑옷(일명 소서신교복)이다. 놀랍게도 위의 3갑옷은 내가 다 애정하는 형태의 갑옷들이다. 크라컨 쉘은 이름이 크라컨이라.... ㅋㅋㅋ 뭔가 캐리비안 해적에 나오는 괴물 생각나서 좋고, 러셋아머도 뭔가 이름이 정이 간다. 더스크는 이름 뿐만 아니라 천갑옷 모양의 생김새도 좋다. 더 살펴보면 개구리 갑옷의 뎀감 21%와 준수한 디펜(디펜충임)/ 러셋아머의 121% 매찬/ 더스크 신교복의 원소 뎀추가 옵션이 눈에 띈다. 각각 용병용/ 앵벌용/ 소서용 정도로 쓸 수 있을 듯 하다.

 

 

베인갑 / 유닉 메이지플레이트 / 가디안 엔젤 템플라코트(팔라교복)이다. 베인갑은 뎀감 마뎀감 보던데 아마 20이 으뜸인듯 하다. 유닉 메이지플레이트는 +1 스킬에 +3 마상이 있어서 법사케릭이 잘 쓸 수 있을듯. 실제로 앵벌 초기 소서가 잘 입고 다녔었다ㅋㅋㅋ 팔라교복은 최대 저항력도 붙어있고 참 완소템....인데 다들 룬워드 수수께끼 낀다ㅋㅋㅋ 룬워드가 디아의 유니크 템들 다 죽였다.

 

 

유닉 코로나 / 워터워크 부츠(일명 물부츠) / 듀리엘 갑옷이다. 듀리엘 갑옷은 종종 보이는 템이다. 허나 맨땅일때는 저것도 소중하다ㅋㅋㅋ 용병에게 잘 입혔던 기억이.... ㅋㅋ 물부츠는 딱히 어디에 메리트가 있는지 모르겠다. 달리기가 있지만 어차피 다들 텔포 쓰니까... 코로나 뚜껑은 뎀감 10~15% 뎀감이니 저건 역으뜸.... 게다가 2솟은 되어야 쓴다고 하더라... 그냥 캡쳐뜨기 용

 

 

프번장갑 / 유닉 그림헬름 / 슬가네. 프번 장갑도 고마웠던 템중 하나. 40% 마나 뻥튀기로 소서 육성 초기 부족한 마나통에 많은 도움을 줬던 장갑이다. 이후에는 메피장에게 자리를 내주고 창고에 박혀 계셨다^^ 유닉 그림헬름은 듀얼흡혈도 있고, 뎀감도 있는데 에테리얼이라 용병 머리에 씌워주면 되겠다.(안다뚜껑이 있는데 굳이...?ㅋㅋㅋ) 바바같은 야만적인 케릭은 안좋아해서 낄 일이 없지만 애정하는 템 슬가! 옵션이 뭔가 아름답다... 저항력 더쿠라 +30 모든저항력도 좋고 +20 힘, 민도 좋고 라흡도 좋다... 나의 디아 역사상 앵벌 말기에 나온 템이다. 진짜 잘 안나오더라 ㅠㅠ

 

 

스왑용 모넉스피릿 대신 쓰는 유닉 그림쉴드/ 네크 전용템 유닉 서큐버스 스컬/ 뎀감이 있는 유닉 모너크이다. 여기 있는 애들은 특별히 기억나는게 없다. 그냥 열심히 앵벌하다가 나온 템들이다. 디아2는 참 고전게임 치고는 템 디자인을 잘 뽑은 것 같다. 그래서 디아2가 갓게임으로 불리나보다. 

 

 

마지막 잡템이닼ㅋㅋ 블랙오크 쉴드 루나인데 민첩성이랑 라이프를 엄청 올려준다. 근데 그것 밖에 없다. 그래서 너가 잡템인거야.... ㅠㅠ 일단 여기까지 잡템들 중 방어구 아이템을 정리해보았다. ㅋㅋㅋ 나의 앵벌의 결과를 다 정리하려면 아직 갈길이 조금 더 남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