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고 추억하기/맛집 먹고

광교 카페거리 맛집 알단테 - 제대로된 이탈리안?!

by 퓌비 2020. 10. 2.
반응형

작년 크리스마스가 있더 주에 처음으로 방문해보았는데 꽤나 맛있었던 기억이 있어 또 한 번 방문해보았던 이탈리안 가게 알단테. 광교 카페거리에 위치해있고, 주차는 근처에 눈치껏 해야한다. 

포스팅을 보기 전에 미리 밝히고 싶은건 여기가 조명이 무슨 일인지, 실물보다 훨씬 아쉽게 나온다. 감안하고 봐주시길!


우리는 세 명에서 봉골레 파스타(18,000원), 바질크림 새우관자 리조또(19,000원) 그리고 프로슈토 피자(20,000원)을 주문했다.   

먼저 저번에도 먹었던 봉골레 파스타. 여기 봉골레 파스타가 개인적으로 참 잘 맞았다. 첫 번째는 주재료인 바지락이 굉장히 신선한 느낌이라 좋았다. 게다가 바지락 양도 푸짐한 편. 또한 오일 소스가 면에 잘 스며들어 있어서 훌륭한 봉골레 파스타였다. 무엇보다 뒤에 나올 바질크림리조또와의 궁합도 좋은 편이라 두 메뉴를 시켜야한다면, 이렇게 두 메뉴가 훌륭한 조합이 될 것 같다. 

두 번째는 알단테의 시그니쳐 바질크림 새우관자 리조또다. 이 메뉴는 특이하게도 파스타와 리조또 중 고를 수 있는데, 우리는 두 번 다 리조또를 먹었다. 파스타 버젼도 궁금하긴한데 저번에도 이번에도 둘다 봉골레 파스타를 시키는 바람에 그냥 리조또로. 하지만 왠지 모르게! 이 소스는 리조또가 더 잘 어울릴 것 같다^^

 

이 메뉴는 시그니쳐답게, 바질을 싫어하지만 않는다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다. 새우와 관자가 굉장히 실하게 들어있고 고소한 바질크림 소스의 조합이란! 내가 아까 리조또가 더 잘 어울릴 것 같다고 한 이유도 소스가 꾸덕한 소스와 살아있는 듯한 밥알?이 정말 잘 어울리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프로슈토 피자. 결론부터 얘기하면, 맛이 없지는 않았지만 특별하지도 않았다. 그래서 이 집은 파스타나 리조또 종류를 선택하는게 더 나을 것 같다. 일단 생각보다 미니미한 사이즈에 도우도 얇은 편이라, 가격대비 훌륭하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다. 그렇다고 토핑이 엄청 맛있거나 가득한 느낌도 아니라, 이래저래 애매한 느낌. 뭐 그럼에도 화덕피자가 맛이 없을 순 없으니 나름대로 맛있게 먹고 나왔다.


결론적으로 여기는 파스타나 리조또를 드세요! 물론 피자도 나쁘지는 않습니다ㅎㅎ 마지막 사진은, 작년 12월 28일에 방문했을 때. 이때는 점심때 왔더니 햇살이 비쳐서 생각보다 막상 사진이 나쁘지 않은 것 같기도...ㅋㅋㅋ마스크 안끼던 작년을 추억하며,,,눈물을 머금고 리뷰를 끝내보도록하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