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고 추억하기/일상 추억하기

뮤즐리쿠키 만들기

by 퓌비 2020. 4. 12.
반응형

군것질을 너무 좋아하는 나는 나름대로 다이어트를 해보겠다고 다이어트식 뮤즐리 쿠키를 만들었다! (물론 쿠크다스 와플 한 통씩 쟁여놓는 모순은 필수)

이번엔 @dd.mini님의 레시피를 사용하여 만들었다.

그리고 이 분이 공구할 때 악사뮤즐리를 베리와 오리지널 두 봉지씩 사놓았다. 여기서 뮤즐리는 통귀리와 말린 과일, 견과류 등등이 포함된 걸 말한다.

나는 뮤즐리는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자주 먹는다. 아몬드 브리즈에 시리얼처럼 타먹거나 요거트 위에 올려먹으면 건강하면서도 포만감도 최고!!

이번엔 뮤즐리를 사용해서 쿠키를 만들어보았다. 저번처럼 매우 간단레시피다
으깬 바나나에 뮤즐리 투척!(나는 집에 있는 피칸과 카카오닙스도 넣었다) 그리고 통밀가루를 한 스푼 정도만 넣고 모양을 만들어서 에어프라이기에 구워주면 된다.
맛은...절대 시중에 파는 쿠키는 생각하면 안된다ㅋㅋ세상건강한 맛. 그래도 겉바속쫀한 맛이라 한 번씩 해먹기 좋을듯하다. 아 그리고 카카오닙스 넣는 건 완전 추천! 미미하지만...카카오닙스를 씹을 때마다 속세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유일한 단점은 개인적인 취향이긴하지만 나는 건포도를 싫어하는데...익혀진 건포도는 더더욱 별로ㅠ그래서 혹시나 저같은 분들은 건포도는 빼고하시는게 좋을듯.

 

 

 

먹고나면 포만감이 엄청나다. 다이어트를 할때는 그 음식의 칼로리뿐만이 아니라 군것질을 안땡기게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런 면에서 백점인 식사 대용식이자 간식. 집에 오트밀이나 뮤즐리가 있다면 한 번 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